본문 바로가기
음악 듣고/m.net

[m.net/한장의명반] 東方神起 [If...!?]

by 하와이안걸 2008. 3. 11.


준수는 마이클 잭슨



앨범명 뒤에 붙은 'Junsu From 東方神起' 가 없었더라면 뭐가 뭔지도 모른 채 그냥 흘려들었을 것 같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살짝 공부가 필요한데 (나에게는 공부 수준이었;) 우선 동방신기의 TRICK 5연속 싱글이라는 것. 이는 TRICK 의 스펠링 하나씩을 딴 다섯 개의 싱글 타이틀을 다섯 멤버가 돌아가며 5주 동안 발매하는 스페셜 싱글이다. 예를 들어 2월 첫 주에 스타터 최강창민이 T 로 시작하는 싱글 타이틀 'Two Hearts' 를 발표하였고, 그 뒤로 R 은 믹키유천 버전의 'Runaway', 그리고 I 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 시아준수의 'If...!?'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번 주에는 C 의 주인공 유노윤호가 'Close To You' 를, 마지막 주에는 K 의 영웅재중의 'Keyword' 라는 싱글을 발표하면서 마무리 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런데 또 이 TRICK 이 무엇이며 왜 TRICK 이냐! 지난 1월 23일에 출시된 그들의 일본 정규 앨범 3집 [T]의 1번 트랙이 바로 'TRICK' 이었는데, 이 곡이 지금 쭉쭉 발표되고 있는 다섯 싱글이 합쳐진 곡이라는 것이다. 헥헥;;;

 

뭐 어찌되었든, 창민과 유천의 싱글은 이미 발표되었고 오늘 소개할 싱글은 세 번째 주자 시아준수의 [If...!?]. 예상대로 댄스곡 하나, 발라드 하나인데 특히 두 번째 트랙에 수록된 발라드 곡의 경우, 지난 해 9월 요코하마에서 열린 일본 프리미엄 미니 라이브에서 선보였던 시아준수의 솔로곡이 이번 기회에 다시 수록된 것. 이와 같은 패턴은 다른 멤버들의 싱글에서도 마찬가지다. 달라진 여자 친구의 행동에 불안해하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타이틀곡 'If...!?'. 질투가 나서 어쩔 줄 모르는 복잡한 심경을 완전히 새로워진 창법으로 불렀다. 비트있는 리듬에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그의 새로운 보컬은 최근 부쩍부쩍 노래 실력이 좋아지는 다른 멤버들과 완전히 거리를 두는 계기가 될 듯. 게다가 두 번째 곡은 본인의 자작곡인 'Rainy Night'. 팀 내에서 믹키유천이 대표로 자작곡 내는 줄 알았는데 어느새 시아준수까지 자작곡을 내다니! (이 사람들..) 시아준수 원래의 창법으로 돌아온 듯한, 화려한 바이브레이션을 만끽할 수 있는 미디엄 발라드 곡이다.


 

역시 단순한 곡 발표만으로 그치지 않고 한 곡 한 곡 의미를 두어 드라마틱한 발매 스케줄을 짜내는 그들(SM 인가 AVEX 인가). 올해만 해도 정규 앨범에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를 차지한 싱글 [Purple Line] 도 있건만 조금의 텀도 주지 않고 매주 이렇게 각 멤버들의 싱글들이 나와주다니, 팬으로서 뿌듯하기는 하지만 버겁기도 할 듯. 한일 동시 발매로 일본반과 한국반, 게다가 일본에는 초회한정반까지 있을텐데 이 모두를 소유하고픈 소녀팬들의 마음은 어떠할꼬. 매주 지름신과의 눈물겨운 승부를 벌이고 있는 그녀들의 마음도 어루만져 주고 싶다. 지난 주 국내 오락프로그램에서 꽤 얼굴을 본 듯 한데, 조금 머물러주려나 싶으면 3월부터 일본에서 콘서트 투어가 있다 하고...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것으로는 위로를 하려한다면 너무 약할까나. 당연한 말씀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