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듣고/m.net

[한장의명반] 주식회사 : Woman

by 하와이안걸 2007. 10. 17.



탄력받은 오빠들!


지난 8월 디지털 싱글 1집 '좋을거야'로 신선하게 데뷔(?)했던 주식회사가 이 가을 두 번째 디지털 싱글 'Woman(워먼)'을 발표하였다. 애인도 워먼. 아내도 워먼. 팬도 워먼. 아니 이렇게 광범위한 타이틀곡이라니. 역시 옛날 팬의 마음을 잘도 읽는군-_-; 어쨌거나 넷이 마음을 모아 부르는 상큼한 발라드 타이틀곡 'Woman'은 김현철의 '연애', 심현보의 '사랑은 그런 것', 정지찬 '다시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아', 불독맨션의 '좋아요~' 등 멤버 개인이 불렀던 가장 편안한 형태의 사랑 노래를 모아놓은 듯한 곡이다. 잘 나가던 20대의 미혼독신 시절에 불렀던 사랑 노래와는 사뭇 다른, 조금 더 성숙하고 심플한 30대 중반의 '연애'가 언뜻 비춰진다. 각자의 앨범에 끌어가서 단독 보컬로 리메이크 해도 재미있을 듯 싶다.


두 번째 트랙 '아니 벌써'는 평소 존경하는 선배 산울림의 곡을 리메이크 한 곡으로 네 명의 스타일이 모두 녹아있는 편곡이 눈길을 끈다. 마냥 자유롭고 마냥 신나게 불러제끼는 이 왁자지껄한 분위기는 상업성을 바라보는 요즘 리메이크와는 다르게 느껴진다. 자신들의 음악성에 영향을 주었던 선배님들에 대한 나름의 애정 표현이랄까. 아니면 어리광이랄까. 음. 자기들도 지금 충분히 선배이건만. 큭큭.


네 명의 팬들이 꽉 들어찼던 주주총회 콘서트도 소극장 버전으로 준비중이고 방송 활동도 다시 활발하게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신곡 'Woman'에 맞춰 군무를 열심히 짜고 있을 그들의 모습에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꼬장꼬장 김부장(김현철), 아차차차 심차장(심현보), 만년과장 정과장(정지찬), 들이대리 이대리(이한철) 등 확실한 캐릭터 구축은 기본, 본인들의 정규 앨범보다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겠다 약조까지 하였으니 왕년의 소녀팬들이여. 고개를 들라. 우리의 중년 아이돌을 위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