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중심 설계의 자유힙합!
반면에 타이틀곡 '나는 나뻐'는 다소 의외의 메이저 힙합으로 한결 여유로워진 그의 랩 실력을 만끽할 수 있는 트랙이다. 특히 '나는 나뻐~' 할 때의 그 보컬 끝처리는 들을 수록 중독되는 묘한 매력이 있다. 보컬 대신 랩 피처링을 세웠으며 부족한 멜로디 부분은 세련된 피아노 세션을 중심으로 한 어반 사운드로 깔끔하게 채워냈다. 방송 활동도 아니하진 않을 터인데 과연 이 곡으로 어떠한 무대를 만들어낼지 궁금해진다. 그 외에 추천하고 싶은 트랙은 '비트를 찾아나서'. 어떠한 멜로디와 리듬 안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는 그 만의 포스는 그대로. 거기에 스피드는 빨라졌고 발음은 확연히 좋아졌다. 전주만 들었을 때엔 어울리지 않을 것 같던 멜로디 안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비트를 타는 그의 랩, 그 오묘한 조화가 듣는 순간부터 귀를 잡아당긴다. 이 앨범에서 '나는 나뻐'와 함께 신메뉴로 각광받을 트랙이다.
그 외에도 1.5집 '골목길'에 이어 또 다시 80년대 히트곡을 리메이크 했다. 도시아이들의 불렀던 왕년의 히트곡 '텔레파시'로서 원곡보다도 복잡미묘해진 편곡이 재미있다. 제목에서 벌써 감이 잡히는 'HO박씨 스타일'은 인기남의 작업 테크닉을 엿볼 수 있으며, 매력 보컬 Nan-A 와 다시 호흡을 맞춘 달콤 끈적한 힙합 알앤비 곡 'How U Feel'도 팬들이 좋아할 만한 트랙.
괜한 말장난처럼 느껴졌던 앨범 타이틀 [But I 드려 – 받아들여]는 정말로 그의 마음 한 마디였군 싶다. 랩 컬러도, 가사에서 보이는 고집과 야생미;도 그대로지만 앨범 곳곳에서 살짝 살짝 엿보이는 열린 마음이 스르르 전달되는 앨범이다. 정극 안에서의 보여줄 수 없는 자유를 음악으로 해소하는 그. 이번 앨범에서는 그와 함께 기다려온 팬들까지도 치유하는 힙합으로 일보 접근 하지 않았나 생각해본다. 최근의 보도 기사를 접하면 언뜻 불행한 듯 보이지만 너무 많은 재주를 탓해야지 어쩌겠나. 이 앨범으로 풀리지 않았다면 무릎팍 도사에서 만나는 것은 어떨지? 적어도 우리는 대환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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