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듣고/m.net

[m.net/한장의명반] 가리나 프로젝트 [색즉시공 2 (Theme Single)]

by 하와이안걸 2008. 1. 3.



2008
년이 기대되는 무한 내공


UCC로 주목받은 신인 가리나 프로젝트가 CF에 이어 영화 음악에서도 실력 발휘를 하고 있다. 이달 중순에 개봉한 영화 '색즉시공 2'가 그 주인공. 영화의 모토;와 같이 솔직하고 거침없는 표현으로 가득해야 할 테마송에 이들보다 잘 어울리는 팀은 없었을 듯 하다. 노래 제목만 봐도 웃음이 터진다. 리더 아 가 작사 작곡한 '손만 잡자 안되겠니'는 욕망의 한계에 부딪힌 젊은 연인들의 에피소드를 발랄한 멜로디로 예쁘게 포장한 곡. 홍일점 듀듀의 깜찍한 보컬은 영화 내내 진득하게 흐르는 부담스러움을 상큼하게 중화시켜 준다. 여성 보컬의 돋보이는 매력과 더불어 쿨과 코요테의 대중성에 뒤지지 않는 신선한 멜로디가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중독성이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사.주.라.'는 '사랑의 주문 라이라이라'의 준말. 멤버인 쏘울지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야릇한 노랫말을 앙큼하게 소화해 낸 듀듀의 매혹적인 보컬에 세련된 브라스 편곡과 피아노 선율이 감각적인 트랙. 기타현우가 작사 작곡을 담당하고 쏘울지영이 노래한 '색송'은 '색즉시공 투'의 무한 반복으로 이루어진 1분 짜리 곡으로 짧고 강하게 영화를 홍보할 수 있는 트랙으로 쓰임새가 많을 듯 하다. 앞으로 프로그램 로고송으로도 많은 활약을 할 수 있는 팀이라는 생각이 든다. 공중파에서 슬쩍 슬쩍 보이는 모습들이 아직은 너무 어색해서 살짝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테마 싱글의 곡들을 들으니 앞으로 보여줄 꺼리가 무궁무진한 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팀 이름대로 '우리가 뭘 가리나?' 정신만 변하지 않는다면 말이다.






댓글